안마사제도란
안마사제도 > 안마사제도란
안마사제도란

안마사제도란 _


안마란 안무(쓸기), 유연(주무르기), 압박(누르기), 진전(떨기), 고타(두드리기), 곡수(구부림 손 기술), 운동(자동·타동·운동과 교정), 견인(잡아당김) 등 8대 안마 수기요법을 피시술자의 인체부위와 질병에 따라 선택적으로 각종 질병을 예방, 건강을 유지하는 시술행위입니다.

안마 의술은 동양 고래의 경락(經絡)원리에 입각하여 물리적 자극을 통해 인체의 음양 균형을 고르게 하여 자연 치유력을 소생시키는 데에 목적을 둔 의술입니다.

안마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약술하면 만병의 원인에 되는 신체 각부의 어혈(산화혈액, 노폐혈액)을 압자극으로 분해, 여과하여 다시 흡수 재생시키고 피부 호흡을 촉진하여 혈액을 정화시켜 줍니다.

이와 같이 혈액의 순화가 촉진되기 때문에 안마를 계속적으로 받으면 혈액의 산성화를 방지하고 각 세포에 새로운 영양을 공급하여 활동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또한 안마가 가진 물리적 작용은 모든 혈관을 단련하고 체세포를 강화, 각 신경을 조정하여 호르몬의 분비를 왕성하게 할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육체를 강건하게 하고 회춘시켜줍니다.

이처럼 안마는 체질을 개선하고 저향력을 늘려 자연 치유력을 증진시킴으로서 질병을 퇴치하고 예방해 줍니다.

이러한 안마 지압 시술은 특히 시각장애인이 비시각장애인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발달한 촉각을 적극 활용하여 안마나 지압 시술시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안마의 효능과 시각장애인의 여러 여건들을 종합해 볼때 시각장애인 안마사제도는 유일한 직업이자 복지 제도라 하겠습니다.